선생님, 아이들을 지키는 일에 한 걸음 더 내딛고 싶습니다.
최고관리자
0
1224
2022.02.07 13:44
선생님께
좋은교사운동은 어른들의 이해 관계에 의해 좌우되는 우리 교육의 현실에서 자기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옹호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려 노력해 왔습니다.
2020년 이후 코로나 펜데믹 아래에서 더 심각해지는 교육 격차 문제를 두고 기존에 해왔던 학부모 편지보내기, 가정방문 캠페인과 같은 교육실천운동에다 새롭게 학습결연119캠페인, 기초학력구출 40일 프로젝트를 구안하여 추진하였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기아대책과 협력으로 진행한 <기초학력구출 40일 프로젝트>는 농·산·어촌 및 도시 취약 지역의 학급에서 신청을 받아 2,286명이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읽기 유창성과 기초연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이 눈에 띄는 학력 향상을 경험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이번 우리반 기초학력 구출 40일 프로젝트는 정말 저에게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하고 있던 고민을 너무 좋은 자료로 해결해 주시고 교재까지 받을 기회가 생겨서 1학기 동안 아이들과 제가 프로젝트를 잘 완수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다 마치고 나서 뿌듯함을 느끼며 집에 가져가서 부모님께 보여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떻게든 아이들에게 배울 수 있는 밑바탕을 잘 닦아 주고 싶은 교사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셔서 이런 기회를 주신 《좋은교사》와 후원해주신《기아대책》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아래 영상에는 좋은교사운동을 통해 발달장애 아이가 수계산과 읽기에 자신감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는 한 어머님의 고백과 응원, 성과급 기금으로 고통받는 아이를 도울 수 있게 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선생님의 이야기 등 좋은교사운동에 고마워하는 여러 사람들의 감동적인 목소리를 들으실 수가 있습니다.
선생님!작년 12월 중순에 드린 편지와 이메일에 이어 이렇게 다시 메일을 드리는 것은 선생님에게 한 가지 요청이 있어서입니다.
지금 하고 계신 1만원 후원에서 좀더 증액해 주십사는 것입니다. 혹시나 좋은교사운동을 1년 넘도록 후원하신 이래 한 번도 증액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이 기회에 2만원 이상으로 증액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 요청을 위해 1~2월 중에 선생님에게 전화(010-9968-4079)가 갈 것입니다. 좋은교사 사무실에서 드리는 모금 요청 전화이오니 친절하게 잘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전화를 원치 않으시면 지금 받은 메일에 답신해 주세요. 그러면 전화가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펜데믹 이후 좋은교사운동은 기존의 좋은교사대학 공간을 좋은교사TV 등 다양한 온라인 사역을 위한 스튜디오 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방송장비와 기기들을 조금씩 구입하고 있습니다만 아시다시피 방송장비 대부분이 고가라서 직원 개인이 소장한 장비를 임시로 빌려서 쓰기도 합니다. 또 이런 사역을 가능케 할 일꾼을 2022년에도 상근시키고 싶습니다.
좋은교사운동을 향한 선생님의 관심과 응원의 마음을 후원 증액으로 표현해 주십시오. 좋은교사운동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배움에 기쁨을 회복하고 소명을 발견하며, 어려운 아이들을 돌봄으로 말미암아 교사로서의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힘을 실어 주십시오.
좋은교사운동은 2022년에도 선생님과 함께 교직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교실과 학교를 만들고자 한 발걸음 더 내딛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의 신실한 동행을 기대합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하나님의 은혜 안에 강건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022년 1월 5일
공동대표 김정태, 김영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