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주변에 강도 만난자와 같은 사람이 있나요?(+학교복음사역 컨퍼런스, 학칙개정토론회, 로잔너머 3차심포지움,)

메일

선생님, 주변에 강도 만난자와 같은 사람이 있나요?(+학교복음사역 컨퍼런스, 학칙개정토론회, 로잔너머 3차심포지움,)

최고관리자 0 400


[메일]메인용_길게_231020_등대지기빼고.jpg

 

 오늘 ‘패트병 갑질’로 알려진 의정부 호원초등학교 이영승 선생님의 순직이 인정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참 다행이고, 저희가 성명에서 밝혔듯이 꼭 필요한 일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많은 선생님의 순직이 인정될 수 있도록 계속 관심갖고 지켜보려 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선생님 또 계시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10, 5, 3, 2 주변의 선생님들을 돌아봐 주십사 하는 요청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지금 선생님들의 상황은 마치 강도만 자와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직도, 여전히 학교에는 강도 만난 자와 같은 상황의 선생님들이 계시리라 예상됩니다. 그 선생님들께 우리가 이웃이 되어 주어야겠습니다.

 물론 강도를 처벌하는 법도 강화 하고, 강도를 만나지 않게 가로등과 CCTV를 설치하는 등 법과 제도도 정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 옆을 분주하게 피해 지나가던 제사장과 레위인 같아서는 안 되겠습니다. 누가 그 선생님의 이웃입니까?

 선생님, 그뿐만 아니라 학교에는 강도 만난 자와 같은 학생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대입제도를 바꾸고, 학교 시스템을 바꾸는 것 당연히 필요합니다. 하지만 당장 쓰러져 있는 강도 만난 아이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일이 더 시급할지 모릅니다. 누가 그 아이들의 이웃이 되어 줄 수 있을까요?

 혹시 편지를 읽고 있는 선생님 마음이 강도 만난 자와 같으신가요? 꼭 공동체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좋은교사에 연락하셔도 좋습니다. 저희가 이웃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강도만난 자를 위한 기도 요청(클릭)

좋은교사 상담소(클릭)

 

우울증으로 고생하거나 자살 충동을 겪고 있는 선생님들을 위해서 라원기 목사님께서 쓰신 ‘한 번 뿐인 인생' 소책자를 무료PDF로 공유해 주셨습니다. 혹시 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독교사가 있다면 먼저 읽어보시고 공유해 주셔도 좋습니다.

 

한 번 뿐인 인생' 소책자를 무료PDF 보기(클릭)


[표4]10532_.jpg

 

 

<메일요약>


1. 학교복음사역 컨퍼런스 

2. 학칙개정토론회 

3. 로잔너머, 제3차 심포지엄

4.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1. 학교복음사역 컨퍼런스

1.일시 : 2023년 10월 28일(토) 10:00-16:00

2.장소:

   -현장 참여: 심오피스 메인 스테이지(서울 성동구 서울숲길54, 1층)

   -온라인 참여: ZOOM 주소 문자 공유(행사 하루전) 

3.대상: 학교복음사역에 관심있는 모든 기독교사, 학교사역자, 교회, 학생

4.주최: 좋은교사운동, 더작은재단

5.주관: 스쿨처치임팩트, 좋은교사 학교복음사역위원회

 

신청하기(클릭)


2023학복사컨퍼런스-우리가교회다(정사각형).jpg

 

 

2. 학칙 개정 토론회

이번 학칙 개정토론회에서는 학교별 학칙 개정 과정과 결과를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현장 사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며 교육부의 학생 생활지도 고시가 현장에 안착하기 위한 필요 조건들을 찾아내고자 합니다.

 

카드뉴스_학칙개정_1.jpg

 

카드뉴스_학칙개정_2.jpg

 

 

학칙개정 토론회 신청하기(클릭)



3. 로잔너머 3차 심포지엄 “로잔운동과 청년의 공감"

 

이번 심포지움은 20~30대 청년이 발제하고, 40~50대 장년이 논찬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일시 : 10/31(화) 7시 

장소 : 서울영동교회 / 유튜브라이브


발제1- 황규태(서강대 대학원 철학과 석사과정) '우리는 대화를 하고 있을까요' / 대화, 전도와 참여, 공존, 솔직함, 함께 시간보내기  

발제 2- 김서진(방송작가) '우리가 노래하듯이 우리가 말하듯이'/여성,시혜와 침묵, 급진적 순종과 화해)

발제3- 박다혜(노동조합 법률원, 변호사) '당신의 자리는 어디입니까' /노동, 곁에 서는 현장감각, 이중언어 구사 

- 논찬1 전성민 (밴쿠버 VIEW 원장)

- 논찬2 김종호(IFES 동아시아 부총무

- 논찬3 이강일(한국복음주의운동연구소)

  

참가신청 (현장/유튜브중계)(클릭)


231006_로잔.jpg

 

 

4.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10월 16일(월) ‘이랜드'와 미팅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랜드와 다시 협력할 수 있는 일들을 의논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00이랜드.jpeg


 

 10월 17일(화) ‘러빙핸즈’ 라는 청소년 멘토링 NGO단체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기존의 1:1 결연 캠페인을 더 새롭게 리뉴얼 해보려고 합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IMG_8145.jpg

 


 10월 18일(수) 28일(토)에 있는 학교복음사역 컨퍼런스를 위한 실무협의를 하고 왔습니다. 28일(토)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학교사역컨퍼런스 모임.jpg

 


 10월 18일(수) ‘나는 기독교사 아카데미’ 3강이 열렸습니다. ‘기독교사와 금쪽이' 라는 주제로 마음친구의 문수정 선생님께서 열띤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기독교사가 금쪽이를 어떻게 봐야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Untitled-1.jpg

 

 

 10월 19일(목) 에는 기독교자살예방센터 ‘라이프 호프'에  장진원 상임이사를 만나고 왔습니다. 좋은교사 12월호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KakaoTalk_Photo_2023-10-20-10-42-01.png

 

 

 

 

2023년 10월 20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