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故황준혁 선생님의 순직 처리를 요구합니다

메일

(성명서)故황준혁 선생님의 순직 처리를 요구합니다

좋은교사 0 1290
故황준혁 선생님 사망, 공무상 재해에 의한
순직 처리가 마땅합니다.
 24세 젊은 교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발생한 부작용에 의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들로부터 사랑받는 교사의 삶을 꿈꾸던 젊은 선생님의 안타까운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故황준혁 선생님의 죽음은 공무상 재해에 의해 순직 처리되어야 합니다. 교사들의 백신 접종은 개인의 자유로운 선택으로만 간주될 수 없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학교 문을 닫으면서, 많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고립되었고,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학습, 생활, 건강, 사회성 등 모든 측면에서 손실을 입고 있었습니다. 이들을 위해서라도 학교 문을 여는 것이 필요했고, 교육부도 더 이상 등교를 늦출 수가 없어서 지속적으로 등교확대를 추진해 왔습니다. 그리고 등교확대를 위해 모든 교사들의 백신 접종은 필수였습니다. 故황준혁 선생님이 기무라병이라는 기저질환이 있음에도 백신 접종에 나선 것은, 교사가 백신을 맞아야 자유롭게 교실 문을 열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故황준혁 선생님이 근무하던 학교는 700명이 넘는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로, 혹시나 자신으로 인해 발생할 수많은 학생들의 피해를 염려했기 때문이었습니다. 故황준혁 선생님이 백신 접종을 결심한 것은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의 발로였음이 분명합니다. 

좋은교사운동은 故황준혁 선생님의 황망한 죽음 앞에 다시 한 번 깊은 애도를 표하며, 가족을 잃은 유가족, 동료를 잃은 학교 선생님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교육부와 교육청이 故황준혁 선생님 사망에 대한 순직처리, 학교 학생들과 동료 교사에 대한 심리지원에 대해 조속히 나설 것을 촉구합니다.

2021년 9월 10일
공동대표 김정태김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