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0일(월), 좋은교사운동은 ‘국가교육과정, 뭣이 중한가’ 연속토론회 중 1차 토론회로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국가교육과정,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초등)’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발제자로는 양영자(한국교육과정평가원 부연구위원), 변영임(상품초 교사, 교육과정디자인연구소 연구위원)이 참여하였고, 토론자로 진용성(평내초 교사, 좋은교사 수업코칭연구소 연구팀장), 정평강(한국교원대 교수), 남광현(춘천동부초 교사)이 참여하였습니다. 2022 국가교육과정 개정이 교육부와 국가교육회의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과정 개정에서 중점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점검하고, 구체적인 안을 제안하고자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다음주 월요일(24일)에는 2차 온라인 토론회를 가집니다.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국가교육과정,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중등교육과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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