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이동 중에 감염된 분들이 계속 드러나고 있어서 연휴 이후의 확산이란 공식이 증명될까 염려됩니다. 그리고 교육부의 2학기 등교수업과 관련한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부디 잘 버텨내시고 또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좋은교사대학이 2020년 가을학기 수강신청을 받습니다.
아래 강좌명을 보시면 ‘마음’ ‘내면’ ‘성찰’이란 단어가 많이 보입니다.
광야 같은 2020년 학교입니다. 좋은교사대학 자율연수가 선생님에게 또 하나의 오아시스, 회복의 안전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2. [연대성명]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국민청원
어느새 6년이 흘렀네요. 좋은교사운동은 2014년부터 세월호참사의 아픔에 공감하며 집담회와 월간지 특집으로 유가족들의 목소리를 들려주고자 함께해 왔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을 살리려 목숨을 바친 단원고 선생님들의 기억하는 교사단체로서의 최소한의 도리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세월호참사의 진실은 가려져 있고 책임자 처벌이 공약이었던 현 대통령의 임기는 정권 후반기에 접어들었고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 활동 기한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에 온 국가적 역량이 소모되면서 국민들의 관심도 이전과 같지 않습니다.
이에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는 세월호 유가족들이 나서서 전국 투어를 시작했고, 기독인들은 진상규명 10만 청원운동과 30일 동안 릴레이 단식, 특별법 개정 등 국민청원운동을 진행했습니다. 다시는 세월호참사와 같은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고, 아래의 운동에 선생님의 관심을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