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수학여행 사망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진상규명 촉구 서명, 채용 차별 방지법 서명, 성명서, 수능 기도문, 꼭 봐야할 영상, 이번 주 좋은교사, 언론에 나온 좋은교사)

메일

제주 수학여행 사망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진상규명 촉구 서명, 채용 차별 방지법 서명, 성명서, 수능 기도문, 꼭 …

최고관리자 0 21

[메일]메인용_길게_251107.jpg

 

얼마 전 제주 수학여행을 갔던 학생이 밤중에 8층 숙소에서 창문을 통해 7층으로 내려가려다가 발을 헛디뎌 실족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학생은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안타깝게도 꽃다운 생을 마감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다시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이 과연 필요한 것인가? 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법정 의무 과정이 아니라는 논리입니다. 물론 지금과 같은 수학여행에 분명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학생 그리고 가늠할 수 없는 무너져 내릴 부모의 마음, 엄청난 책임감과 죄책감에 고통스러워하고 있을 선생님들, 눈앞에서 친구를 잃은 학생들의 충격과 슬픔 그리고 그 황망함 앞에 우리는 잠시 머물러야 할 때 입니다. 학생의 죽음을 현장체험학습 논의의 불쏘시개로 쓰기 전에 우리는 그들의 마음에 먼저 닿아야 합니다.

 

 

 

<메일요약>


1. 제주 교사 사망 진상규명 촉구 서명

2. 출신학교.학력 채용 차별 방지법 서명

3. [성명서] 서울시의회 학원 심야교습시간 연장 조례안에 대한 비판 성명

4. 수능 기도문

5. 어머, 이건 꼭 봐야 해! 

6.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7. 언론에 나온 좋은교사

  

 

 

1. 제주 교사 사망 진상규명 촉구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억울하게 돌아가신 제주 선생님의 사망에 대한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뤄지지 않고 있는 정도가 아니라 축소 은폐 의혹까지 일고 있습니다. 심지어 국회 국정감사에 허위 경위서까지 제출되었습니다. 서울이나 경기였으면 벌써 난리가 났을 일인데, 제주여서 조용히 묻힐까 두렵습니다. 서명에 동참해 주시고,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서명 참여하기(클릭)

KakaoTalk_Photo_2025-11-04-15-56-32.jpeg

 

 

 

 

2. 출신학교-학력 채용 차별 방지법 서명

 

차별 중 출신 학교 및 학력 차별이 가장 심각합니다. 출신 학교 및 학력 차별을 받지 않기 위해 부모들과 교사들은 학벌 따는 경쟁 교육에 학생들을 밀어 넣고 있습니다. 이 경쟁 때문에 사교육비를 줄일 수도 없습니다. 교육 고통은 극심하고 학생들은 죽거나 병들어 갑니다. 

이제는 안 됩니다! 처벌조항을 넣어 서류 전형 및 채용의 과정에서 출신 학교와 학력 정보 수집을 금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입시 경쟁 부담과 사교육비 지출이 줄어들고, 선진적인 채용 문화로 기업의 경쟁력도 높아질 것입니다. 


출신 학교 및 학력 차별 방지법 온라인 서명하기(클릭)

KakaoTalk_20251106_093649952.jpg

 

 


 

 

3. [성명서] 서울시의회 학원 심야교습시간 연장 조례안에 대한 비판 성명


성명서 읽기(클릭)

251031_성명서2.jpg

 

 

 

 

4. 수능을 앞두고 드리는 기도


[인스타]수능기도문1.jpg

 

[인스타]수능기도문2.jpg

 

[인스타]수능기도문3.jpg

 

[인스타]수능기도문4.jpg



 

 

 

 

5. 어머, 이건 꼭 봐야 해!

[국회 기자회견] 기초학력 전담교사제, '공교육을 위한 국가 책임'입니다.

영상보기(클릭)

기초학력 썸네일.jpg

 

 

 

6.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2학기 교육을 위한 연합중보기도회

11월 3일(월) 제주 지역에 있는 기독교사와 캠퍼스맨(예비교사)이 연합중보기도회로 함께 모였습니다. 제주 땅에 흩어져 있는 기독교사와 예비교사가 연합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작고 연약한 우리를 통해 기도로 섬길 수 있는 은혜를 제주 땅에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는 선생님의 고백이 울림이 됩니다. 


제주기도회.jpeg

 

 

 

 11월 3일(월) 백승아 의원실에서 좋은교사운동을 비롯한 교사단체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사정치기본권 찾기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습니다.

백승아.jpeg

 

백승아2.jpeg


 

 

 

 

 

 지난 화요일 성서한국 이사장님이신 고상환 이사장을 인터뷰했습니다. 그의 기독사회 선교사로의 삶의 이야기는 2025년 12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IMG_7623.JPG

 

 

 

 

 교사정치기본권 찾기를 위한 국회 1인 시위에 좋은교사운동도 함께 동참하고 있습니다.

IMG_7643_수정.jpg

 

 

 

 

7. 언론에 나온 좋은교사

 

교원단체들 "제주 교사 사망, 책임자 처벌 필요…특별 감사해야" (클릭)

“학원시간 연장은 시대착오...사교육비 증가로 이어질 것” (클릭)

제주 교육단체, 중학교 교사 사망 사건 진상규명 서명운동 (클릭)

제주 6개 교육단체,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촉구 서명운동 돌입 (클릭)

대구 기초학력 전담교사 0명 (클릭)

좋은교사운동, "학원 심야교습시간 연장 조례안 즉각 폐기해야" (클릭)

“결과보다 소명, 경쟁보다 배움 되기를” (클릭)

좋은교사운동 "인천시교육청 '마음봄 사안처리 모델', 학교폭력 해결 기여 기대" (클릭) 

 

 

 

 

 

 

2025년 11월 7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