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사람되신 날, 우리 함께 기뻐해요. (성탄절 계기교육 자료, 말 키링 선물, 학교복음사역, 좋은교사 겨울 아카데미, …
선생님, 크리스마스는 신이 인간이 되신 엄청난 사건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인간들은 모두 어떻게 하면 더 높아질까 고민하고, 권력자들은 어떻게 하면 내가 신처럼 될까, 신처럼 대접받을까를 생각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인간에게까지, 심지어 인간 중에서도 낮은 우리에게까지 내려오신 사건은 정말 반전과 역설의 극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분이 12월에 오셨는지, 3월에 오셨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분이 인간으로 우리에게 오셨다는 사실, 그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성탄절을 기념하는 우리는 우리 주님을 본받아 더 낮은 자리를 찾아야 하지 않을까요? 더 낮은 곳을 향해야 하지 않을까요?
어떻게 하면 더 낮아질까? 어떻게 하면 더 낮은 자리에서 섬길까? 하나님의 성육신은 우리의 고민이 이러한 질문에 닿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메일요약>
1. 성탄절 계기 교육 자료 공유
2. 크리스마스 선물로 말 걸기 키링을 선물하세요
3. 학교복음사역 챌린지 - 학교복음사역은 학년말이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4. 좋은교사 겨울 아카데미 신청
5. 회원단체 겨울 수련회 신청
6. 회원단체 겨울 학생 캠프 안내
7. (홍보협조) 성탄절 연합예배
8.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1. 성탄절 계기 교육 자료 공유
예수님은 사라지고, 산타만 남은 크리스마스! 몇 해 전에 만든 성탄절 계기 교육 영상 공유해 드립니다. 학생들과 자녀들과 함께 보실 때 중간중간 멈추고 선생님의 이야기를 섞으면서 보시면 너무 좋습니다. 아직 안 보여주셨다면 꼭 보여주세요!! 이건 보여준다고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창의적 체험활동 계기 교육 자료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2. 크리스마스 선물로 말 걸기 키링을 선물하세요.
우리반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무얼할까? 고민되신다면 ‘말 걸기 키링’을 선물하면 어떨까요? 그리고 서로의 가방에 말을 걸어주는 퍼포먼스를 한다면 더욱 재미있지 않을까요?
3. 학교복음사역은 학년말이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교실을 복음으로 회복하게 하는 일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함께 돕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죠! 선생님 가까이 동료 선생님 그리고 기독학생 아이들 게다가 부모님까지 기도하며 함께 도울 겁니다. 교실백점 기독교사모임에서 제안하고, 좋은교사가 힘껏 함께합니다! 학년말부터 기도하며 준비해보아요. 공유 많이 해주세요! ^^
4. 좋은교사 겨울 아카데미
선생님, 기다리던 겨울아카데미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시면 다시 한 학기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 겨울, 내 영혼의 양식이 되어 줄 좋은교사 아카데미 겨울 강좌 꼭 신청하세요! 믿고 듣는 겨울 아카데미 개강이 빠른 강좌 부터 안내드립니다.
5. 회원단체 겨울 수련회 안내
6. 회원단체 학생캠프 일정
믿을만한 캠프 소식을 엄선해 알려드립니다! 모두 오~랜 전/통/의 유서 깊은 좋은교사 회원단체의 학생캠프입니다.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다음세대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믿음을 가진 현세대로 함께 서가길 바랍니다!
7. (홍보협조) 성탄절 연합예배 안내
[2024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절 연합예배]
"호텔에는 그들이 들어갈 방이 없었기 때문이다"
일시: 12/25(수) 오후 3시 30분
장소: 남산예장공원(명동역 1번출구, 세종호텔 맞은편)
제목: "호텔에는 그들이 들어갈 방이 없었기 때문이다"
주관: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절 연합예배 준비위원회
문의: 박형순 사무국장 010-9874-3279
"그들은 급히 달려가서, 마리아와 요셉과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찾아냈다."(누가복음 2:16)
그 소식은 밤에 양을 치던 가축돌봄 노동자들에게 가장 먼저 임했습니다. 베들레헴 어느 한 곳, 들어갈 방이 없어 구유에 누워있는 아기를 기어코 찾아냅니다. 정처가 없어 들에서 지내던 노동자들. 그리고 머물 방이 없어 구유에 누운 예수. 이 둘의 만남은 그 자체로 표징이었습니다. 하늘의 영광과 땅의 평화가 이루어지는 기쁨과 환희의 표징 말입니다.
세종호텔에는 노동자들을 위한 공간이 없습니다. 그저 한 켠에 마련된 볼품없는 파란 천막 농성장 뿐입니다. 일터가 없어 거리로 내몰린 노동자들. 그리고 머물 곳이 없는 이들에게로 오신 예수. 이 둘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성탄절 연합예배는 그렇기에 표징이기도 합니다. 하늘의 영광이 넘치는 연회이며 땅의 평화가 가득한 잔치입니다.
이 기쁜 성탄절, 세종호텔 해고노동자들의 농성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머무름이 부재하나 영광이 임재한 자리로 우리는 급하게 달려나갑시다. 영광의 왕이요 평화의 주로 오신 그리스도 예수를 찾아냅시다.
8.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 학원복음 인큐베이터 사역을 하고 계시는 최새롬 목사님을 인터뷰하고 왔습니다.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가 교사들 만큼이나 깊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목사님의 이야기는 월간 좋은교사 2월호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지난 화요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쟁점에 관한 연속 토론회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여러 교육쟁점과 관련해서 다른 단체와 연대하며 좋은교사만의 목소리를 내려고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