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대학] 일대일결연하시는 또 하실 분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 크리스천코칭과정(+연구프로젝트X)

메일

[좋은교사대학] 일대일결연하시는 또 하실 분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 크리스천코칭과정(+연구프로젝트X)

좋은교사 0 1952

선생님! 가정의 달이자 역사의 달인 5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과거사에서 숨겨져 있던 진실들이 하나둘 나오고 있습니다.

5.18 광주항쟁 목격자들의 증언이 연일 이어지면서 책임자 처벌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집니다.

요즘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역사는 아무리 구멍을 파고 감추려고 해도 나올 때가 되면 나옵니다라는 발언을 했다지요. 

일본이 과거에 저지른 난징대학살과 같은 전쟁범죄를 직시하지 않는 것에 대해 하루키는 직언을 멈추지 않아 왔어요.  

과거의 잘못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진실은 드러나야 하고 그 진실 앞에 서야 그 다음 시대를 열어 갈 수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20195월보다 20205월은 조금더 희망이 많은 날이 되었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 봅니다. 

 

1. 일대일 결연 선생님들을 위한 좋은교사대학 크리스천 코칭 과정

 

 

 

*문의 : 02-3142-1900 (이랜드재단 김혜연 간사)  /  010-4803-8522(좋은교사운동 박승호)

크리스천 코칭과정 신청하기 >> 

 

2. 축하해주세요. <연구실천 프로젝트X> 2권의 단행본이 출간되었습니다. 

 

 

 

<연구실천프로젝트X>20184기를 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여한 선생님들이 땀 흘려 연구한 결과물이 속속 단행본과 자료집으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2권의 단행본을 출간했습니다.

하나배움모임에서 세 북한 선생님의 생생한 교육이야기를 담아낸 [세 북한 선생님 이야기], 

유경은 선생님이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싶었던 세 아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낸 [자퇴를 고민했던 세 고교생 이야기]가 출간되었습니다.  

현장 교사의 생생한 고민과 사례가 담긴 소중한 책입니다. 단행본을 구매하셔서 학교 현장에 적용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세 북한 선생님 이야기구입하기 >>

자퇴를 고민했던 세 고교생 이야기구입하기 >>

 

3. (중보기도회) 한 달 동안 전국에서 올려지는 뜨거운 기도의 파도에 올라타세요 

 

 

1년에 한 번, 나와 내 가정과 내 교실을 위한 기도를 뛰어넘어  

오직 교육과 교회와 나라를 두고 기도하는 이 자리에 함께해 주세요.

같은 지역의 기독교사들과 교제하는 뜻깊은 만남도 이어가셨으면 합니다. 

 

 

  

2019년 5월 23일

좋은교사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