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공지사항
행사안내
자료실
질의응답
사진첩
교육실천후기나눔
공감친구 캠페인
공감밴드구입
좋은교사상담소"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선생님, 아이들을 지키는 일에 한 걸음 더 내딛고 싶습니다.
이름   좋은교사 이메일   goodteacher100@hanmail.net
작성일   2022-01-10 12:41 조회   185

선생님께
 
2021년 한 해 동안 좋은교사운동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소중한 후원으로 지난 1년 동안 의미 있는 여러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좋은교사운동은 어른들의 이해 관계에 의해 좌우되는 우리 교육의 현실에서 자기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옹호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려 노력해 왔습니다. 

2020년 이후 코로나 펜데믹 아래에서 더 심각해지는 교육 격차 문제를 두고 기존에 해왔던 학부모 편지보내기, 가정방문 캠페인과 같은 교육실천운동에다 새롭게 학습결연119캠페인, 기초학력구출 40일 프로젝트를 구안하여 추진하였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기아대책과 협력으로 진행한 <기초학력구출 40일 프로젝트>는 농·산·어촌 및 도시 취약 지역의 학급에서 신청을 받아 2,286명이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읽기 유창성과 기초연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이 눈에 띄는 학력 향상을 경험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이번 우리반 기초학력 구출 40일 프로젝트는 정말 저에게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하고 있던 고민을 너무 좋은 자료로 해결해 주시고 교재까지 받을 기회가 생겨서 1학기 동안 아이들과 제가 프로젝트를 잘 완수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다 마치고 나서 뿌듯함을 느끼며 집에 가져가서 부모님께 보여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떻게든 아이들에게 배울 수 있는 밑바탕을 잘 닦아 주고 싶은 교사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셔서 이런 기회를 주신 《좋은교사》와 후원해주신《기아대책》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아래 영상에는 좋은교사운동을 통해 발달장애 아이가 수계산과 읽기에 자신감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는 한 어머님의 고백과 응원, 성과급 기금으로 고통받는 아이를 도울 수 있게 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선생님의 이야기 등 좋은교사운동에 고마워하는 여러 사람들의 감동적인 목소리를 들으실 수가 있습니다.

선생님! 작년 12월 중순에 드린 편지와 이메일에 이어 이렇게 다시 메일을 드리는 것은 선생님에게 한 가지 요청이 있어서입니다. 

지금 하고 계신 1만원 후원에서 좀더 증액해 주십사는 것입니다. 혹시나 좋은교사운동을 1년 넘도록 후원하신 이래 한 번도 증액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이 기회에 2만원 이상으로 증액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 요청을 위해 1~2월 중에 선생님에게 전화(010-9968-4079)가 갈 것입니다. 좋은교사 사무실에서 드리는 모금 요청 전화이오니 친절하게 잘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전화를 원치 않으시면 지금 받은 메일에 답신해 주세요. 그러면 전화가 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펜데믹 이후 좋은교사운동은 기존의 좋은교사대학 공간을 좋은교사TV 등 다양한 온라인 사역을 위한 스튜디오 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방송장비와 기기들을 조금씩 구입하고 있습니다만 아시다시피 방송장비 대부분이 고가라서 직원 개인이 소장한 장비를 임시로 빌려서 쓰기도 합니다. 또 이런 사역을 가능케 할 일꾼을 2022년에도 상근시키고 싶습니다. 
좋은교사운동을 향한 선생님의 관심과 응원의 마음을 후원 증액으로 표현해 주십시오. 좋은교사운동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배움에 기쁨을 회복하고 소명을 발견하며, 어려운 아이들을 돌봄으로 말미암아 교사로서의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힘을 실어 주십시오. 

좋은교사운동은 2022년에도 선생님과 함께 교직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교실과 학교를 만들고자 한 발걸음 더 내딛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의 신실한 동행을 기대합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하나님의 은혜 안에 강건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022년 1월 5일
공동대표 김정태김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