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동아리, YGA 교육과정으로 새 지평을 열자! (연수 신청 안내)

공지사항

기독교동아리, YGA 교육과정으로 새 지평을 열자! (연수 신청 안내)

KakaoTalk_Photo_2022-08-26-16-49-41.jpeg

 
YGA 는 사단법인 팀앤팀과 좋은교사운동이 공동으로 학교복음사역과 청소년 사역을 진행하고있는 동아리 연구모임입니다. 분쟁과 재난지역에서 긴급구호와 지역사회 개발을 통해 조건없는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국제 구호단체 팀앤팀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동아리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서 출발하여 사회과 통합교과 운영 및 국제개발협력교육 차원의 일반교육과정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전국 학교에서 YGA(Youth Global Action)동아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YGA 기독동아리 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첫째,  학교 선교의 환경과 기독 청소년이 살아갈 세상이 달라진 만큼 새로운 학교 선교 방향을 모색해야 하는 시점에서 새로운 기독동아리의 운영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학교와 갈등을 겪으며 기독동아리를 운영하기보다 학생, 교사, 학부모, 관리자가 응원하는 기독동아리를 운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기독학생들을 기독교적 세계관 안에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글로벌 리더이자 선교사로 세워나갈 수 있습니다.
넷째,  비기독 학생들에게도 수준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 관계 맺기를 통해 복음 전도의 다리가 될 수 있습니다. 
다섯째, YGA 교육과정을 운영해 온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교 현장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섯째, 대학입시, 교과수업활동, 진로활동 등과 연계해 유의미한 교육활동을 펼치며 교사로서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사대회 이후 학교 현장에서 기독동아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선생님, 사회과 교육이나 세계시민교육의 교육과정에 관심있는 선생님들이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첨부: 연수 세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