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하나님은 아십니다. (+학부모 편지 보내기, 성명서, 집회안내, 새학기 세미나, 이번 주 영상,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메일

선생님, 하나님은 아십니다. (+학부모 편지 보내기, 성명서, 집회안내, 새학기 세미나, 이번 주 영상,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최고관리자 0 1216

[메일]메인용_길게_240216.jpg

 

선생님, 이미 학교도 정해지고 아마 다음 주면 업무와 학년도 정해지고 본격적으로 새로운 2024학년도를 준비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해마다 3월 첫날 학부모 편지를 보내곤 했습니다. 편지 한 통으로 학부모님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게 되었고 이는 이후 학부모 상담에 까지 좋은 영향을 미쳤었습니다. 

선생님, 올해도 어김없이 학부모 편지 보내기 캠페인으로 2024학년도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최근 주호민 씨 자녀 학대 판결을 비롯해서 언론에 그리고 우리 주변에 나타나고 있는 일들을 보면 정말 아무 일도 하고 싶지 않게 만드는 게 사실입니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사비를 들여가며, 주말을 반납하며 했던 모든 노력이 ‘내가 이러려고 그 동안 그렇게 열심히 가르쳤나?’, ‘내가 뭐 하러 이렇게 했나?’ 싶을 정도로 우리를 허탈하고 허무하게 만듭니다. 사실 이런 상황에서는 학교에 출근하는 것 자체 만으로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선생님,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수고하고 헌신해 온 선생님들을 사람들은 모를 수 있어도 주님은 결코 모른다 하지 않으십니다.

“네가 당하는 고난과 가난한 사정을 내가 알고 있다. 하지만 사실 네가 참부자이다! 너를 욕하고 비난하는 자들이 있다는 사실도 안다. 그들은 자기들 스스로를 유대인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사탄에게 속한 자들이다.” [쉬운 성경, 계2:9]

선생님, 우리의 사정을 주님은 알고 계십니다. 우리의 고난과 억울하게 비난 받는 것도 알고 계시고 또한 기억하십니다. 선생님, 우리의 노력이 헛되이 땅바닥에 내팽개쳐지는 것 같지만 사실은 바닥에 스며들어 교육 회복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갈라진 땅을 메우고 거기서 싹을 틔우고 꽃을 피울 것입니다. 

 

 

<메일요약>


1. 학부모 편지 보내기 캠페인

2. 성명서 ‘교실 속 정서행동 위기학생 지원 방안' 환영 논평

3. 집회안내

4. 전북GVF 새학기 세미나

5. 이번 주 영상

6. 이번 주 좋은교사는요^^

 

 

1. 학부모 편지 보내기 캠페인

 

새학기는 언제나 교사에게 쉽지 않은 시간들입니다.

이는 학부모님도 만찬가지 일 것입니다. 더욱이 새로운 학교급으로 입학을 하게되는 시기에는 학부모님들의 불안과 염려가 더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2023년에는 서이초 사건과 유명 웹툰작가 사건으로 학교 분위기가 참 쉽지 않고 교사-학부모 간의 관계가 더욱 경직되어 감을 느끼게 됩니다.  쉽지 않은 시간들이지만, ‘회복'을 바라보며 서로 신뢰 관계를 유지하고 소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좋은교사에서 20년 넘게 ‘학부모에게 편지보내기 캠페인'을 통하여 부모님들에게 먼저 마음을 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동안 같은 마음으로 함께 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오며, 힘든 시기 함께 마음을 모으고 소통할 때, 보다 나은 학교의 풍경을 그려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메일용_학부모편지.jpg

 

 

2024 학부모 편지양식 다운로드(클릭)

 

● ‘2024 학부모에게 보내는 편지’ 캠페인

● 대상 : 대한민국 교사 누구나

● 기간 : 2024년 2월 19(월) ~ 3월 8일(금) 

● 편지 내용 : 교사소개, 교육철학, 당부 말씀, 학급운영 방침, 주요 학사 일정 안내, 좋은 시, 좋은 그림, 좋은 사진 등

● 편지 보내는 방법 : 인쇄 후 학생들을 통해서 전달, 구글 폼을 통한 메일 후 학부모님 의견 및 피드백 받기, 전체 문자를 통한 온라인 편지, 학부모 밴드(관련 어플)에서 공유 후 캡처 등(기타 다른 방법을 제안해 주셔도 좋습니다.)

● 문의 : 카카오 채널 좋은교사, 인스타 좋은교사DM, 이메일

 

 

2. 성명서 : ‘교실 속 정서행동 위기학생 지원 방안' 환영 논평

 

지난 14일(수) 서울시교육청이 교실 속 정서행동  위기학생 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교육부도 다른 교육청도 나서지 않을 때 첫발을 떼어 준 것에 대해 환영과 당부의 논평을 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의 첫걸음이 우리 교육의 큰 걸음으로 확산되기를 빕니다^^


성명서 자세히보기 (클릭)

KakaoTalk_Photo_2024-02-16-10-29-30.jpeg

 

 


3. 집회안내


서이초 선생님 및 교사 순직 인정에 관한 심의위원회가 21일(수)에 있습니다. 그래서 17일에 다시 교사일동에서 전국집회를 합니다. 좋은교사운동도 서이초 선생님 순직 인정을 위해 함께 연대 하고 있습니다. 


 **0217 순직인정 촉구 및 늘봄정책 규탄 집회**


* 슬로건 : 서이초 순직 인정, 공교육 정상화의 시작

* 일   시 : 2024. 2. 17. (토) 14:00~16:00

* 장   소 : 을지로입구역 인근(광교사거리~을지로1가 사거리)

* 주   최 : 전국교사일동

 

집회총괄 유스먼 글 - (인디스쿨 가입되신 분만 볼 수 있습니다.(클릭))

집회 참여 사전조사하기 (클릭)

집회 의견 수합 및 정리 패들렛(클릭)

 

KakaoTalk_Photo_2024-02-16-14-25-24.jpeg

 

 

 

4. GVF 새학기 세미나


선생님! 새학기 준비 어떻게 하실 예정인가요?

여기 교직 전문성을 위한 각종 강의와 영적 준비를 위한 기도, 학년별 만남까지, 선생님을 위해 준비된 완벽한 자리가 있습니다.

오직 선생님 한분만을 위한 새학기 준비 종합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모두 언박싱하러 오세요!


- 일   시 : 2024. 2. 24.(토) 10:00~17:00

- 장   소 : 전주교육대학교 무용실(주집회장), 사회관(강의)

- 대   상 : 현직교사 및 예비교사

- 등록비 : 식비포함 2만원

 

등록방법 및 자세한 일정보기 (클릭)

 

스크린샷 2024-02-16 오후 2.41.01.png

 

 

5. 이번 주 영상


교실 속 '금쪽이'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_한성준 공동대표 인터뷰 (feat. 마음친구) 영상보기 (클릭)

 

 

6.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지난 13일(화) 좋은교육과정 연구회 출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교육과정과 관련된 정말 깊이있는 논의들이 펼쳐졌는데요. 영상을 통해서 꼭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교육과정 포럼영상보기 (클릭)

 

KakaoTalk_Photo_2024-02-16-10-11-32.jpeg

 

KakaoTalk_Photo_2024-02-16-09-38-35.png



 

 

지난 14일(수) 서울시교육청과 좋은교사운동이 정서행동위기학생 지원과 관련한 공동 기자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이 일을 시작으로 정서행동위기학생을 맡으신 선생님들께 실제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정서행동 위기학생 지원 공동 기자 간단회 영상보기 (클릭) 


IMG_0034.jpg

 

 

 

 

 

2024년 2월 16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