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봄 그리고 학교의 봄 (+겨울 연수 신청, 겨울 수련회, 겨울 학생캠프, 성명서, 로잔너머, 달력추가신청, 오픈아이즈)

메일

서울의 봄 그리고 학교의 봄 (+겨울 연수 신청, 겨울 수련회, 겨울 학생캠프, 성명서, 로잔너머, 달력추가신청, 오픈아이즈)

최고관리자 0 1959

[메일]메인용_길게_231208.jpg

 

영화 ‘서울의 봄'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한 번 더 보러 갈 생각입니다.  어느 시대, 어느 영역에서건 개인이나 특정 집단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과 공공의 이익과 공의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싸움은 늘 있어 왔습니다. 그리고 그 시절, 비열하게 사익을 추구하던 집단의 승리는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큰 비극이었습니다. 영화를 보며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학교의 봄’은 언제 올까? 그리고 교육의 영역에서는 이 싸움이 없을까? 이 시대 교육에도 비슷한 싸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싸움은 지금의 경쟁교육 체제를 더 견고히 하고자 하는 이들과 교육 개혁을 외치는 이들의 싸움 정도로 단순화할 수 있는 것이 아닐 것 입니다. 다변화된 시대의 문제를 영화처럼 불의와 정의로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싸움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닥치는 사적 욕망과 타인 지향 사이의 싸움입니다. 그래서 이 싸움은 지금도 내 내면. 내 교실, 내 학교에서 일어납니다. 나를 포함해서 내가 속한 특정 집단의 이익 추구와 비록 내가 손해를 보더라도 가져오게될 아이들과 교육의 공익 사이에 생기는  싸움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혹시 내 안에는 ‘나와 내 집단이 손해를 보는데 그것이 어떻게 공익인가?’라며, 비록 전두광 일당 같은 사람은 되고 싶지 않아도, 그들이 물어다 주는 콩고물은 먹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는 것은 아닌가? 돌아보게 됩니다. 내 안에 그러한 달콤한 유혹을 절연이 잘라내고, 결과의 승패와 상관없는 타인 지향의 삶, 아이들과 교육공동체의 공익을 지향하는 삶은 힘들고 피곤하며 외로울 것입니다. 그러나 ‘학교의 봄’은 그 춥고, 힘들고, 외로운 긴 시간을 견딘 후에야 찾아옵니다. 그 긴 겨울, 영화에서 처럼 내 안에 엎치락 뒤치락하는 싸움은 계속 될 것입니다. 좋은교사운동이 선생님들의 그 싸움이 외롭지 않도록 한 명의 ‘이태신’이 되어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메일요약>


1. 좋은교사 아카데미 겨울 강좌 신청

2. 회원단체 겨울 행사 신청

3. 회원단체 겨울 학생 캠프 신청

4. 성명서

5. 로잔너머 심포지움 신청

6. 달력 선물 신청

7. 오픈 아이즈 워크숍 신청

8.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1. 좋은교사 아카데미 겨울 강좌 신청

 

선생님, 이제는 좋은교사 아카데미 연수가 여름 겨울에만 열립니다. 내년 여름에는 기독교사 대회가 있기때문에 이번 겨울 강좌를 놓치시면 1년 뒤에나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겨울 내 영혼의 양식 좋은교사 아카데미 겨울 강좌 꼭 신청하세요! 



좋은교사 아카데미 자세히 보기(클릭)

 

좋은교사아카데미_겨울_2.jpg

좋은교사아카데미_겨울.jpg

 

 

 

2. 회원단체 겨울 행사 신청


회원단체별 신청하기(클릭)

 

{메일용]수련회일정_행복교실수정.jpg

 

 

 

3. 회원단체 겨울 학생 캠프 신청

 

선생님, 우리 아이들에게 믿을만한 캠프를 소개해주면 좋겠습니다. 기독성과 전문성을 모두 겸비한 회원단체의 전통있는 영성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있 게 소개합니다! 우리의 희망인 학생에게 많이 소개해주세요 ;-)


자세히 보기(클릭)

 

httpsurl.kr1e6ut4 (3).jpg

 

 

 

4. 성명서

학교폭력 조사 업무를 학교폭력전담 조사관에서 모두 이관한다고 합니다. 교사가 조사를 안해도 되니 마냥 좋아만 해야할 일인지 혼란스럽습니다. 아래 성명은 7일 교육부 브리핑 이전인 4일에 발표한 성명입니다. 함께 고민해보면 좋겠습니다.


성명서 읽기(클릭)

 

KakaoTalk_20231208_151954338.jpg

 

 

 

5. 로잔너머 4차 심포지움

 

총 5차로 구성딘 로잔너머 심포지움이 어느덧 4차 심포지움을 맞게 되었습니다.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고퀄리티 심포지움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로잔너머 4차 신청하기(클릭)

 

KakaoTalk_Photo_2023-12-05-10-43-10.png

 

 

 

6. 달력 선물 신청

 

선생님. 한 학년을 마무리하며 고마운 동료 선생님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달력을 선물하세요. 

 초록담쟁이 작가님과 3년째 협업으로 만들고 있는 ‘2024년 좋은교사 달력’을 선물할 수 있도록 300개의 달력을 추가로 보내 드립니다.(1인 최대 5권 이내 신청 가능) 

아래 신청 링크로 들어오셔서 신청해 주시면 선생님께 택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달력 신청하기(클릭)

달력신청이미지.jpg

 

 

 

7. 겨울방학 추천 다음세대 청소년 워크숍

 

'오픈아이즈 워크숍'은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요. 

문화예술로 하나님의 실존을 깊이 느끼게하는 찐 (하트) 청소년 워크숍 (단체)프로그램입니다.

아래를 참고하셔서, 기독모임학생들과 또는 교회내 청소년그룹과 함께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클릭) - 단체 조건, 일정 등에 주의하세요


IMG_8016.jpeg

 

 

 

8.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2023년 정기이사회를 가졌습니다. 새로 합류한 이사님들과 2023년 사역을 보고하고, 내년도 예산과 사역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서 사임하시는 박현수 이사님을 대신해서 교사선교회에 신인호 이사님이 선임되셨습니다.


왼쪽 위 부터 장동민 신입이사(백석대학교 교수), 박승호 신입이사(전 TCF 대표),

최한성 이사(전 GVF대표), 김영식 이사(전 기윤실교사모임 대표)

왼쪽 아래 부터 정병오 이사장(전 좋은교사운동 대표) , 이병주 감사(CLF 대표),  정해진 신입이사(교육철학 박사), 정영찬 이사(GT 지도 목사), 임종화 이사(전 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IMG_8604.JPG

 

IMG_8608.JPG

 

 


행동지원프로세스 심화과정이 온라인 사례 발표회를 끝으로 마쳤습니다. 

2024년에 다시 기본과정 모집이 시작됩니다. 2기는 더 많은 코치 선생님들과 함께 하게 됩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KakaoTalk_Photo_2023-12-07-22-11-43.png

 

 

 

2023년 12월 8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