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9일(화) 국회앞에서 다시 교육회복을 위한 연합 기도회를 갖습니다. (+ 집회 후 좋은교사까페, 연합기도회, 6차 돌봄서클)

메일

9월19일(화) 국회앞에서 다시 교육회복을 위한 연합 기도회를 갖습니다. (+ 집회 후 좋은교사까페, 연합기도회, 6차 돌봄서…

최고관리자 0 1726

[메일]메인용_길게_230915.jpg

 

 선생님, 아마 요즘 학교에서는 ‘뭐지? 달라진 게 없네~’ 하는 생각을 가장 많이 하고 계실듯합니다. 여름 내내 소리쳤는데 바뀐 게 없네! 하고 생각하실 듯합니다. 아동학대처벌법도 아동복지법도 개정된 것이 하나도 없고, 현장에서는 학칙과 민원 대응팀을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혼란입니다. 그러는 사이, 공무직과 교사, 교사와 관리자, 학부모와 교사, 심지어 교사와 교사 사이에 분열만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 항상 변화의 길목에는 분열의 영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기도만이 분열을 뛰어넘고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지난 8월15일 교육 회복을 위한 연합 중보 기도회에 이어 9월 21일(화)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국회 앞에 모여 다시 기도회를 갖습니다.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기독 시민들과 함께 모여 기도합니다. 유튜브로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하늘에 닿도록 교회 식구들, 지인들에게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메일요약>


1. 집회 후 좋은교사 까페가 열립니다. 

2. 기독시민과 기독교사가 함께 하는 교육 회복을 위한 연합기도회

3. 6차 교사 돌봄서클

4. 9월15일 국회 교육위 통과된 법안과 안통과된 법안 한눈에 보기

5.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1. 916 국회앞 집회 후에 이번에도 좋은교사 까페가 열립니다. 이번에는 평화비추는 숲과 함께 특별한 시간 마련했습니다.

 

이미지-3.jpg

 

 

2. 기독시민과 기독교사가 함께 하는 교육 회복을 위한 연합기도회

 

선생님, 우리는 기도합니다.

지금은 우리가 모두 일어나 교육 회복을 위해 함께 간절히 기도해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9월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교육회복을 위한 법안이 상정됩니다. 이에 국회 앞에서 법안의 통과되기를 위해서, 뿐만아니라 법이 제대로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함께 기도하기 원합니다. 

교육회복은 교사들만의 힘으로 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교사, 학생, 학부모 그리고 일반시민이 함께 무너진 ‘교육’을 회복하고자 함께 기도하며, 교육공동체의 ‘행복한 미래`를 열기 위한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주변에 공유하셔서 함께 해주세요.

 

신청하기(클릭)

 

참여신청하기.jpg

 

순서.jpg




3. 6차 교사돌봄서클

 

선생님, 우리는 마음도 돌봐야 합니다. 교사돌봄서클을 통해 스스로를 챙기고 서로를 돌보길 원합니다. 고통, 희망과 도전을 마음 깊이 나누는 '안전한 소통의 공간'입니다. 이번 6차 교사돌봄서클이 마지막 돌봄 서클이 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청하기(클릭)

 

KakaoTalk_20230915_110157754.jpg

 

4. 9월15일 국회 교육위 통과된 법안과 안통과된 법안 한눈에 보기


KakaoTalk_Photo_2023-09-15-16-41-48.jpeg

 

법안 보기(클릭)

 

 

5.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좋은교사X더작은재단 미팅 완료! 올해도 어/김/없/이/ 학교복음사역 컨퍼런스를 준비중입니다. 학교현장과 복음을 이어가는 길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초대합니다! 자,곧 홍보들어갑니다!^^ (10.28.토요일 시간 비워두세요~)

KakaoTalk_20230914_152248369_01.jpg


 기초학력회복 프로젝트 : 별별학습코칭 연수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도 아이들 지도에 이렇게 열심을 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살아납니다.



 그 어느때 보다 뜨거운 정책위원회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각 지역 정책위원님들이 함께 해주셔서 든든합니다.



 한성준 현승호 두 대표님이 관련내용을 알리기 위해 방송에도 계속 출연 중이십니다.

한성준 동분서주.jpg

 

현승호 라디오.jpg

 

 

 

 

 

2023년 9월 15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