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신규후원회원 모집, 교육을 위한 중보기도회, 캄보디아 비전트립 등)

메일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신규후원회원 모집, 교육을 위한 중보기도회, 캄보디아 비전트립 등)

최고관리자 0 716

[메일]메인용_길게_230512.jpg

 
그리스도 안에서 일만 스승이 있으되 아비는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복음으로써 내가 너희를 낳았음이라. [고전4:15]

 예전부터 가정의 달 5월에 스승의 날이 있는 게 맞지 않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조금 생뚱맞은 느낌도 듭니다. 그래서 어떤 단체에서는 스승의 날을 옮기자는 청원도 있었죠! 그런데, 이 말씀을 보면 스승의 날이 가정의 달에 있어도 된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번 주에 담임 경력만 30년이 넘는 선배님들을 두 대표가 함께 찾아 뵙고 감사패와 꽃다발을 드렸습니다. 두 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데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세상이 변했어도,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여전히 위축되지 않고 아비 된 마음, 어미 된 마음으로 아이들을 돌보고 계셨습니다. 너무나 자랑스러웠고, 존경스러웠고, 우러러보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스승의 은혜가 하늘 같다고 누가 노래해 주지 않으면 어떻습니까? 세상 사람들이 다 몰라줘도  우리의 수고가 헛되지 않은 줄 주님은 아십니다. 그리고 저희 좋은교사도 압니다.
 
<메일 내용 요약>

1. 스승의 날, 담임 30년 
2. 신규후원회원 모집 이벤트 
3. 5월은 한 아이를 품는 달
4. 교육을 위한 연합중보기도회
5. 캄보디아 좋은교사 연합 비전 트립 마감 안내
6. 고교생을 위한 SW 멘토링 신청
7. 이번주 좋은교사는요^^
 
 
1. 스승의 날의 맞아 담임 30년이상 선생님을 찾았습니다.

감사_1_375.jpg

감사_2_375.jpg



30년 넘게 담임으로 교직의 최전선을 지켜오신 선배님을 찾아뵈었습니다.
선배님들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데 저절로 눈물이 났습니다. 30년 넘게 초등학교 아이들을 가르쳐 오신 용죽초 조태늠 선배님, 30년 넘게 특수학생을 가르쳐 오신 우진 학교 유정수 선생님께 좋은 교사 회원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해 드렸습니다. 정말 뭉클한 순간이었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관련 영상은5월 15일 스승의 날, 좋은교사 TV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좋은교사 신규후원회원 모집 특별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KakaoTalk_Photo_2023-05-12-10-24-04 001.jpeg


 

5월 15일 스승의 날 부터 8월 15일 광복절 까지 약 90일간 후원회원모집 특별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실시 하면서 몇가지 Q&A를 정리해보았습니다. 
 
Q. 왜 갑자기 이런 이벤트를 하나요?
A. 좋은교사운동은 그 동안 2년에 한 번 열리는 기독교사대회를 통해 신규후원회원을 확보해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4년 동안 대면으로 기독교사대회를 개최하지 못했고, 그 동안 후원자수는 자연감소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법인의 적자가 누적되었고, 결국 사무실 6층 공간도 임대를 만료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대로 내년에 열린 기독교사대회만을 기다리를 수는 없어 이런 이벤트를 갖게 되었습니다. 

Q. 저한테 좋은교사 메일이 꾸준히 오는데 그러면 저는 좋은교사 회원이 맞나요? 
A. (사)좋은교사운동의 회원이란 저희 법인에 정기 후원금을 납부하고 계시는 정기 후원자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메일은 누구나 받으실 수 있지만 후원회원이 되어 한국교육변화에 기여하시려면 정기 후원을 약정해 해 주셔야 합니다.  

Q. 회원단체(TCF, 기윤실, TEM 등등)에 회비를 내고 있는데요. 그러면 자동으로 좋은교사회원이 되는거 아닌가요? 
A. (사)좋은교사운동 여러 회원단체의 연합으로 이뤄진 연합운동입니다. 각 회원단체는 좋은교사운동이 직접 직영하는 지부 개념이 아닙니다. 따라서 회원단체에 내시는 회비와 좋은교사 후원금은 별도 입니다. 좋은교사운동 후원회원이 되시려면 회원단체에 소속되어 있으시더라도 꼭 따로 좋은교사운동에 후원 약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Q. 저는 교사가 아닌데 좋은교사운동 후원회원이 될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좋은교사운동을 통해 교육을 바꾸는 일은 교사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모두가 힘을 합해야 합니다. 교사가 아니시거나 교직은 그만 두셨더라도 좋은교사운동을 꾸준히 후원해 주세요. 

Q. 기독교인이 아니어도 좋은교사운동 후원회원이 될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기독교인이 아니어도 좋은교사운동을 좋게보시고 힘을 보태고 싶으시다면 얼마든지 후원해 주실 수 있습니다. 

Q. 이번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면 신규후원회원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이번 이벤트 기간에 후원 약정을 해주시면, 
국내 유일의 월간 교육저널 ‘좋은교사’를 우편 혹은 PDF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교사 출판사에서 출간한 단행본 도서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좋은교사에서 제작한 예쁜 엽서 세트를 보내드립니다. 
무엇보다 한국 교육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Q. 그럼 후원을 권유하거나 추천한 기존회원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신규회원이 회원가입시에 가입 경로를 묻는 문항에서 지인추천을 선택하고 추천 지인의 성함과 연락처를 적어주시면 추천해주신 분께 
좋은교사 출판사에서 출간한 단행본 도서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좋은교사에서 제작한 예쁜 엽서 세트를 보내드립니다. 

Q. 그런데 기간은 왜 8월 15일까지 인가요? 
A. 2000년 8월 15일은 교원대학교에서 제2회 기독교사대회가 열렸던 날이면서 동시에 기독교사연합이 좋은교사운동으로 거듭나는 날이었습니다. 즉, 8월 15일은 좋은교사운동의 생일입니다. 그래서 8월 15일까지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3. 5월은 한 아이를 품는 달, 즉 일대일 결연 대상 아동을 선정하는 달 입니다.
 

230512_1_1.jpg

 
선생님, 아직 일대일 결연 대상 아동을 정하지 못하셨나요? 스승의 날 최고의 선물은 ‘우리반 별이’ 일지도 모릅니다.

 

 
4. 교육을 위한 연합중보기도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메일]중보기도회_750.jpg

 
지난 5월 9일 거제지역을 첫 시작으로 6월까지, 전국 26개 지역에서 ‘교육을 위한 연합 중보기도회’가 시작되었습니다. 
1년에 한번 소속 단체를 넘어 지역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교제하고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코로나를 지나온 교육계에 회복과 부흥의 마중물이 될 것입니다. 
각 지역별로 날짜와 장소를 확인하셔서 같이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15일에는 제주, 통영, 김해에서 16일에는 남양주(경기동부-구리,남양주,하남,양평), 18일에는 진주, 양산에서 기도회가 열립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5. 캄보디아 좋은교사 연합 비전트립 이제 정말 몇자리 안남았습니다. 이제 곧 마감합니다.

KakaoTalk_20230504_161859554.jpg




1) 목적 : 좋은교사운동 내 교육선교 관심자 확보 / MTA의 팀코칭방식을 통한 선교의 이해

2) 일시 : 2023년 7월 30일~8월 7일

3) 대상 : 좋은교사운동 회원 (10명이상 15명내 자녀동반 불가, 선착순15명 30만원 입금순서)

4) 예상 참가 비용 : 약 150만원 (환율에 따라 변동 가능) 

5) 일정
◎ 2박3일은 이삭공동체내의 선교사역 둘러보기+캄보디아 공교육 기관 방문+비전트립
  - 이삭공동체 : 학교사역, 축산 산업, 채소 농사, 가구. 육가공, 공예, 솔라쿠커, 개발협력선교 등
  - 이삭공동체와 꿈과미래학교 홈페이지 https://www.dfisisac.info/
◎나머지 일정은 여행 일정으로 킬링필드, 캄폿 여행, 시아누크빌, 톰낸삽 등 팀내 상의후 결정

6) 사전 프로그램
◎ MTA방식의 팀빌딩과 북클럽운영을 통한 공동체형성 및 교육 선교이해
(MTA란 Mondragon Team Academy의 약자로 미래형 대학 모델입니다. Learning By Doing이라는 팀학습을 통해 코치가 함께 실제 경험을 통한 배웁니다.실제 선교지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선교를 이해하기 위해 MTA 팀코칭 방식으로 기획하였습니다)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mtakorea2016
   youtube : https://www.youtube.com/@mtakorea8831/videos
◎ 6월 6일 현충일 MTA방식 팀빌딩, 교육 선교 이해
◎ 7월 1일 북클럽 모임(온라인) 책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다> 읽고 나누기
◎ 7월 29일 출발전 최종 점검 모임
 
 
 
6. 고교생을 위한 IT 멘토링 신청 안내(장학생 모집)
 

홍보_이랜드멘토링IT사업.jpg


 
#35명모집중 #혜택이잔뜩 #IT장학생?렛츠고 #미래유망학생많이추천해주세요 #일정및방식조율가능

IT진로 희망 학생을 도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이랜드재단에서 한국SW산업협회와 함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IT 현직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IT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추천바랍니다!
(대상 선정 우선순위 : 다문화 or 특성화고교생,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 *일반계 또한 가능함)
 
 
 
 
7.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교육을 위한 연합 중보기도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9일에는 거제지역에서 그 시작을 알렸습니다. 함께 모여 기도하는 것이 이렇게 힘이 있구나! 새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KakaoTalk_Photo_2023-05-12-10-41-59.jpeg


 
 담임경력 30년 넘는 선배님 두분을 찾아 뵈었습니다. 감동의 도가니였습니다. 영상은 스승의 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패_인사.jpg


 
기아대책과 “기초학력 회복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서를 작성하고 앞으로 더 많은 부분의 협력을 이야기 나눠습니다. 법인관련 세금 문제등으로 이번 기초학력 프로젝트가 다소 늦어졌습니다. 5월말에 신청받기 시작합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중등의 학습코칭 과정도 새롭게 시작됩니다. 많은 기대하셔도 좋겠습니다.

550_기아대책.jpg



 

 


 
 
2023년 5월 12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