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교육 선교 함께 가실래요? (+ 일대일 결연, 프놈펜 좋은학교 교사모집, 지난주 좋은교사는)

메일

선생님, 교육 선교 함께 가실래요? (+ 일대일 결연, 프놈펜 좋은학교 교사모집, 지난주 좋은교사는)

최고관리자 0 817
 

[메일]메인용_길게_230421.jpg

선생님, 좋은교사 국제교육협력위원회에서 첫 교육 선교 연합 비전트립을 떠납니다.
코로나 시절에서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던 일인데요. 캄보디아 꿈과 미래 학교를 탐방하고 캄보디아의 공교육 기관도 함께 탐방할 계획입니다. 또한 캄보디아 프놈펜 좋은학교에서는 교사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현지 풀타임 사역자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수업을 해주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내 방안에서 세계 선교에 동참할 기회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 학생과 맺는 일대일 결연 역시 교육 선교입니다. 정말 많은 분이 성과급 모금에 함께해 주셨고, 이제 그 기금을 아이들을 위해 사용할 선생님들을 찾고 있습니다. 선생님, 어디든 교육 선교 함께 가실래요?
<메일 내용 요약>

1. 연합비전트립 신청
2. 일대일 결연 캠페인
3. 프놈펜 좋은 학교 온라인 교사 모집
4. 지난 주 좋은교사는요? 
1. 좋은교사 첫 연합비전트립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646_1682058589.jpg
1) 목적 : 좋은교사운동 내 교육선교 관심자 확보 / MTA의 팀코칭방식을 통한 선교의 이해

2) 일시 : 2023년 7월 30일~8월 7일

3) 대상 : 좋은교사운동 회원 (10명이상 15명내 자녀동반 불가, 선착순15명 30만원 입금순서)

4) 예상 참가 비용 : 약 150만원 (환율에 따라 변동 가능) 

5) 일정
◎ 2박3일은 이삭공동체내의 선교사역 둘러보기+캄보디아 공교육 기관 방문+비전트립
  - 이삭공동체 : 학교사역, 축산 산업, 채소 농사, 가구. 육가공, 공예, 솔라쿠커, 개발협력선교 등
  - 이삭공동체와 꿈과미래학교 홈페이지 https://www.dfisisac.info/
◎나머지 일정은 여행 일정으로 킬링필드, 캄폿 여행, 시아누크빌, 톰낸삽 등 팀내 상의후 결정

6) 사전 프로그램
◎ MTA방식의 팀빌딩과 북클럽운영을 통한 공동체형성 및 교육 선교이해
(MTA란 Mondragon Team Academy의 약자로 미래형 대학 모델입니다. Learning By Doing이라는 팀학습을 통해 코치가 함께 실제 경험을 통한 배웁니다.실제 선교지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선교를 이해하기 위해 MTA 팀코칭 방식으로 기획하였습니다)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mtakorea2016
   youtube : https://www.youtube.com/@mtakorea8831/videos
◎ 6월 6일 현충일 MTA방식 팀빌딩, 교육 선교 이해
◎ 7월 1일 북클럽 모임(온라인) 책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다> 읽고 나누기
◎ 7월 29일 출발전 최종 점검 모임
2. 일대일 결연 캠페인
20646_1681449426.jpg
“선생님, 저 돈 없어서 중학교 못 갑니다. 아버지도 안 보내 주십니다.”
“종만이 네가 시험만 잘 보면 돼! 입학시험 전교 십 등 안에 들면 학비 면제라더라.
내가 보기에 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데리고 가는 거야! 다른 소리 말고, 가서 시험만 잘 봐!”
내가 그날 입학시험에서 몇 등을 했는지는 여태 모른다. 좌우간 부모님께 학비 이야기는 한 번도 꺼내지 않고 매산 중학교에 다닐 수 있었다.
내 인생에서 좋은 선생님을 만난건 정말이지 축복이다. 나를 가르치신 선생님들의 성함을 나는 지금까지 거의 다 기억하고 있다.
나를 아껴주고 길을 열어 주신 분들인데, 어떻게 잊을 수 있겠는가?

-백종만. (2023). 와서 보라, 그분이 하신 일을. 서울:웨민북스


선생님, 격려해주세요. 한 아이의 미래를 열 수 있습니다
[일대일 결연, 이렇게 '신청'하세요.]

1. 선생님의 사랑과 도움이 필요한 한 아이를 찾아 1년 동안 품기로 결심합니다.
2. 일대일 결연을 하여서 주기적인 만남과 상담, 중보기도, 함께 식사하기, 문화 활동, 학습지도 등으로 아이의 마음 문을 엽니다.
3.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의 경우, 일대일 결연 신청 시 정기적인 또는 긴급 지원에 표시하면 상담 후 상황에 맞는 금액을 지원해드립니다(상시 모집)
3. 프놈펜 좋은학교 온라인 교사 선교사 초빙
20646_1682059707.jpg
프놈펜 좋은학교에서 MK 사역하시는 유태종 선교사님께서 교사 선교사를 찾고 있어 안내드립니다.
좋은교사 회원단체에서도 꾸준하게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유태종 선교사님과 함께 해 오는 사역인데요. 프놈펜에서 풀타임으로 근무하실 분과, 한국이나 해외에 있으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해 주실 파트타임 선교사님을 찾고 있습니다.
교육선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꼭 참조해 주세요 ^^
4.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지난 토요일 실행위원회가 있었습니다. 
너무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황금 같은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각 단체 대표 선생님들께서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셨습니다. 역시 좋은교사는 연합의 정신으로 만들어집니다.
20646_1682059839.jpeg
교육을 위한 연합 중보기회를 위한 준비 모임이 있었습니다. 
5월 15일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다시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위한 연합 중보기도회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서 전국의 많은 지역 모임 대표님들이 오셔서 함께 협의하고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이뤄질 연합중보기도회가 기대됩니다.
20646_1682059900.png
(사)기아대책 본부와 올해 기초학력 구출 40일 프로젝트 등 올해 사업에 대해 열띤 논의 중입니다. 아마 올해도 기다리고 계신 선생님들 계실 텐데요. 사업을 더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실무적인 협의 문제로 다소 프로젝트가 늦어질 예정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2023년 4월 21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