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불쌍한 자 되기를 원합니다. (+일대일 결연, 공정채용 법제화 서명, 쟁점과 교육연구소 특강 신청, 무료 성경공부 교안,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메일

더욱 불쌍한 자 되기를 원합니다. (+일대일 결연, 공정채용 법제화 서명, 쟁점과 교육연구소 특강 신청, 무료 성경공부 교안,…

최고관리자 0 909

[메일]메인용_길게_230407.jpg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전 15:19~20]
 
만약, 우리의 삶과 소망이 이생 뿐이면 우리는 과연 모든 사람 가운데 더욱 불쌍한 사람일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우리의 생이 이생 뿐이라고 하더라도 모든 사람보다 제가 더욱 불쌍해 보이지는 않을 듯합니다. 여전히 사람들에게 꽤 괜찮아 보일 것만 같습니다. 그러나 초대교회 성도들은 어땠을까요? 십자가를 따라 살았던 믿음의 선배들은 어땠을까요? 만약 그분들에게 부활의 소망 없고, 이생이 전부라고 한다면요.
나의 삶이 십자가를 따라 살고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그분을 따를 때 비로소 고린도전서의 말씀 속 ‘우리’ 안에 제가 포함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교사’에서 펼치는 성과급 10% 모금도 우리 생이 이생이 전부라면 참 어리석고 불쌍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얼마든지 이생을 즐기는 데 쓸 수 있는 몇십만 원이나 하는 돈을 얼굴도 알지 못하는 아이들을 돕겠다며 내놓는다니요!!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자 가운데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소망은 이생이 전부가 아니며, 우리 보화를 하늘에 쌓는 일을 결코 어리석은 일이 아닙니다.
이 세상이 보기에 날마다 더욱 불쌍한 자 되기를 원합니다!!
 
<메일 내용 요약>
1. 일대일 결연
2. 공정채용 법제화 서명
3. 쟁점과 교육연구소 특강 신청
4. 무료 성경공부 교안 공유
5.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1. 선생님, 아시나요? 이 소식을 접한 여러 사람이 놀랍니다.
 
얼마 전 일대일 결연 관련 기사를 낸 언론사에서 많이 놀라워했습니다. 이 사실을 처음 접한 동료 교사들도 많이 놀랐습니다.

"선생님이 급여를 나눠 기금 약 1억 원을 마련했어요"
"이 기금으로 위기 학생을 해마다 후원하고 있어요"
"좋은 선생님이 예수의 심정으로 그 학생과 사제동행하며 사랑을 나눠요"

성과급 10% 모금 운동은 15년여 동안 많은 학생을 도왔습니다. 보다 성과급을 의미 있게 사용하기 위해 선생님마다 10분의 1을 내놓으며 시작한 캠페인입니다.
일대일 결연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오래전 보도자료를 찾아 공유합니다.
10여 년 전에도 스승의 날 귀감이 되는 사연으로 보도되었었네요
 
 

스크린샷 2023-04-06 오후 5.20.06.png

 

선생님, 이렇게 좋은 일은 더욱 힘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복음이 흐르도록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선생님을 통해서 더 많은 위기학생을 살리는 오아시스 연결을 기대합니다. 참여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후원으로 참여하기, '성과금 모금운동'
2. 위기학생과 사제동행, '일대일 결연'  
 
 
 
 
2. 공기업 블라인드 공정채용 법제화 서명에 동참해 주세요.
 
선생님, 얼마 전 윤석열 대통령이 공기업의 블라인드 공정 채용 제도를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진보 보수 정부를 관통하며 지난 10년 간 유지해 온, 세계에 자랑할 “K-채용”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래서 법률 개정 서명 운동을 통해 이 제도를 지키고자 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1만 명까지 서명을 받은 후 국회에 전달하려 합니다. 좋은교사운동 선생님들도 이 서명에 꼭 참여해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교육의 봄.png

 
 
 
3. 쟁점과 교육 연구소 주관, 청년 기독교사가 묻고 '정치가 답하다' 특강 신청
쟁점과 교육 연구소에서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230407_특강_01.jpg

 

230407_특강_03.jpg

 

230407_특강_02.jpg



 
 
4. 이제는 좋은소식 블로그에서 간편하게 성경공부 교안을 받아보세요!

230406_성경공부 공지.png

 
 
좋은교사 공식 학교복음사역 블로그 '좋은소식'에서 새롭게 단장 오픈하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좋은교사 잡지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간편하게 성경공부 교안(학생,교사)으로, 알찬 학생&교사모임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소식 블로그에서 좋은교사 저널의 성경공부 교안 부분을 발췌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썸네일 이미지와 제목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빠르게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리즈별로 묶어둔 PDF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리즈별로 묶은 교안은 성경의 각 권별 심도있는 성경연구에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학교 기독교사모임, 신우회, 학생 모임 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교회 그룹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계속해서 좋은소식 블로그에는 다양한 최신 소식이 공유됩니다. 즐겨찾기나 블로그 이웃신청을 해두시고 알찬 소식을 빠르게 접하길 바랍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주변 기독교사분들에게도 많이 소개해주세요^^
 
 
 
 
5.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홍인기 선생님의 내공이 묻어나는 “교육통계로 정책 대응하기” 첫 번째 특강이 있었습니다. 두번째 강의는 4월 17일에 있습니다.

정책특강 0403_750.jpg


 
 
뜻 있는 단체들이 모여 2028 대학 입시 논의에서 우리 교육의 입시 경쟁교육 고통 해결을 위한 대입체제 개선 요구를 하려고 합니다. 좋은교사운동도 “대입 당자사가 함께하는 위풍당당 2028 대입 포럼”에 힘을 보태고 왔습니다.
 
KakaoTalk_Photo_2023-04-07-10-13-05 002.jpeg KakaoTalk_Photo_2023-04-07-10-13-05 003.jpeg


 
 

 
2023년 4월 7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