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3월 한 달 수고하셨습니다.(+ 성과급 10% 모금, 월간 좋은교사4월호, 4월 바탕화면, 특강안내 3가지, 카드뉴스,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메일

선생님, 3월 한 달 수고하셨습니다.(+ 성과급 10% 모금, 월간 좋은교사4월호, 4월 바탕화면, 특강안내 3가지, 카드뉴스…

최고관리자 0 821

[메일]메인용_길게_230331.jpg

 

선생님, 3월 한 달 정말 애쓰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특별히 3월에 우리 선생님들의 수고는 다른 사람은 몰라줘도 좋은교사와 하나님은 다 아십니다. 한 달간 아이들 곁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과 한 달을 지내보면, 학부모 상담까지 다 마치고 나면 이제 아이들의 본색과 성향이 다 드러나게 됩니다. 아이들 사이의 갈등도 서서히 고개를 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어렵고 힘든 아이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선생님과 다른 학생들을 힘들게 하는 아이. 누군가의 손길이 꼭 필요한 아이. 올해 특별히 하나님이 나에게 맡겨주신 사명 같은 아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선생님, 이 아이들을 돕기 위한 성과급 모금과 일대일 결연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혹시 아이가 문제행동이 심해서 아이들을 품기에 선생님 스스로가 너무나 힘드시나요? 그렇다면 이번에 꼭 마음 친구 1일 연수를 들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대일 결연과 마음 친구 연수는 3월에 선생님에게 맡겨진 사명이고 숙제 같았던 아이를 12월에는 선생님에게 잊지 못할 선물이 되게 해줄 겁니다.

 

 

<이번주 소식>

1. 성과급 10%는 고통받는 아이들과 함께

2 월간 《좋은교사》 4월호 발행

3. 4월 바탕화면

4. 수업코칭연구소 특강 안내

5. 정책특강 2, Chat GPT 교육 활용의 오늘과 내일

6. 마음 친구 1일 연수 안내

7. 성명서가 카드뉴스로 나왔어요. 

8.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1. 성과급 10%는 고통받는 아이들과 함께

 


성과급 10% 이상 후원하기(클릭)

 

 

[일대일결연, 이렇게 '신청'하세요] 

1. 선생님의 사랑과 도움이 필요한 한 아이를 찾아 1년 동안 품기로 결심합니다.

2. 일대일 결연을 맺어서 주기적인 만남과 상담, 중보기도, 함께 식사하기, 문화활동, 학습지도 등으로 아이의 마음 문을 엽니다.

3.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의 경우, 일대일 결연 신청시 정기적인 또는 긴급지원에 표시하면 상담 후 상황에 맞는 금액을 지원해드립니다(상시모집)

 

일대일 결연 신청하기(클릭)

 

 

 

2. 월간 <좋은교사> 4월호 발행

 

4월호광고.jpg

 

월간 《좋은교사》 4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곧 도착합니다!


 학기초 아이들을 새로 만나 바쁘게 달려 오셨지요? 4월에도 여러 업무와 행사들로 바쁘시겠지만, 아이들을 더 가까이 만나며 함께 교정에 핀 꽃을 바라볼 수 있는 여유를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매월 찾아가는 《좋은교사》가 선생님들께 작은 울림을 주는 친구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호 특집 <정서행동 위기학생, 어떻게 할 것인가(2)>에서는 학급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차원에서 긍정적 행동지원 체계를 갖추는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정서행동 위기학생 문제를 담임교사 혼자서 해결할 수 없다는 데 공감이 되었습니다.

 <만나고 싶었습니다>에서는 학부모와의 소통 문제에 대해 오래 고민해오신 정혜경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학부모와 좋은 관계를 맺는 꿀팁들을 전해들을 수 있습니다.

 <좋은만남>에서는 CCCTIM 대전모임 대표 유영관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MK 선교와 예비교사 사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교육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넓게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가 교육에게 말을 걸다>는 12회를 끝으로 연재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좋은 시와 함께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어주신 우석대학교 강영택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3. 4월 바탕화면

 

[4월]1920_1080_750.jpg

 

4월호 바탕화면 / 휴대폰 배경화면 바로가기(클릭)

 

 

 

4. 수업코칭연구소 특강 안내 및 활동가 모집

 

수코연 특강 안내.png

 

선생님을 존재로 만나는 수업코칭연구소에서 4월을 맞이하여, 연수를 준비했습니다. 

AI와 미래교육 속에서 교사들은 어떤 교육과 시선이 필요할까요?

수업코칭연구소만의 특별한 연수가 시작됩니다!

 

연수 바로 신청하기(클릭)

 

활동가 신청하기(클릭)

 


5. 정책특강2 안내

 

카드뉴스_박찬 정책위 공개 특강_750.jpg

 

카드뉴스_박찬 정책위 공개 특강_2_750.jpg

 

“Chat GPT 교육활용의 오늘과 내일”

선생님 , 챗 GPT 사용해 본 적 있으신가요? 요즘 가장 핫한 아이템이죠. 챗 GPT를 우리 수업에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학생들이 챗 GPT 로 과제를 해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ㅠㅠ 인천에서 초등교사로 근무하시고, 예스24 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Chat GPT 인공지능 융합 교육법>의 저자 박찬 선생님을 모시고 챗 GPT의 바람직한 교육 활용에 대한 이야기 들어볼까요?


신청하기(클릭)

 


6. 마음친구 1일 연수 안내

 

마음친구 강의.jpg

 

“심각한 행동문제를 일으키는 학생을 지도 방법, 행동지원 프로세스 배우기”

학기 초 교실에서 행동문제를 심하게 일으키는 학생,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요? 지도하기 참 어렵고 난감합니다. 정서행동 위기학생 지도를 오래도록 연구하고 고민해 온 마음친구 모임에서 이런 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행동지원 프로세스를 하루동안 가르치는 연수를 준비했어요. 교실에서 홀로 애태우시는 선생님들께 함께 새로운 길을 찾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신청하기(클릭) 

 

7. 성명서가 카드뉴스로도 나왔어요.


230322_성명서 1.jpg

 

성명서 카드뉴스 보기(클릭)


 

8.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정책위 0327.PNG

♥ 돌봄부터 대입까지 한국 교육의 주요 정책들을 어떻게 하면 그리스도의 눈으로 바라 봐야 할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온 정책위원회 모임을 시작했어요! 정책위원회에 참여시고 싶으신 선생님은 좋은교사 카카오채널로 언제든 연락 주세요!!

 

 

철거.jpg

♥ 눈물을 머금고 6층 좋은교사대학 자리를 철거했습니다. 비록 물리적인 좋은교사대학 공간은 철거 되었지만 진짜 좋은교사대학은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해서 선생님들 곁으로 찾아 가겠습니다.

 

 

신임대표님상견례.JPG

 

♥ 신임대표님들이 더작은재단&스쿨처치임팩트와 상견례를 했습니다. 학교복음사역에 있어 귀한 동역을 함께하는 더작은재단과 스쿨처치임팩트입니다. 함께 다음세대의 또다른 부흥을 꿈꾸는 소중한 만남의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 3월 31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