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에서 사람을 찾습니다. (기독교학생회, 교육과정 위원회, 수업코칭, 좋은교사대학 휴강)

메일

좋은교사에서 사람을 찾습니다. (기독교학생회, 교육과정 위원회, 수업코칭, 좋은교사대학 휴강)

최고관리자 0 70

HELP-Missing_650.jpg

 
<이번주 소식>
 1. 기도 하는 학생들을 만나줄 선생님을 찾습니다.
 2. 교육과정에대해 함께 공부하고 싶은 선생님을 찾습니다. 
 3. 수업 코칭 연구소와 함께할 선생님을 찾습니다. 
 4.  좋은교사대학 휴강  그리고 눈물의 6층 철거
 5. 지난주 좋은교사는요~^^
 
 
1. 기도하는 아이들을 만나주실 선생님을 찾습니다.
 
선생님, 얼마 전 도움을 요청하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수 천명의 아이들이 좋은교사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고.
너무나 귀하고, 무척이나 돕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또, 3월이 가장 결정적인 시기임을 알았습니다.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서둘러 좋은교사 회원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 싶어졌습니다.

대체 이 아이들은 누구이며, 그들의 요구는 무엇일까요?
전국에 퍼져있는 이 학생들은 여러분의 학교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수많은 아이의 간절한 바람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30310_유튜브.jpg


 
 
 
2. 교육과정에 대한 고민, 이제 함께 해결할 선생님을 찾습니다
 
좋은교사운동 교육과정위원회에서 올 1년 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고민할 선생님을 찾습니다. 교육과정 이론을 탄탄히 공부할 뿐 아니라 동료 선생님들과 우리 학교만의 교육과정을 만들고 싶으신  선생님들을 찾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에 대해 관심은 있는데 혼자 길을 찾아가자니 엄두가 안 났던 선생님 계신가요? 좋은교사운동 교육과정위원회가 함께하겠습니다.

자세한 모임 내용, 모임 시간, 장소, 회비 등은 다음 이미지를 꼭 참고해 주세요.

카드뉴스_좋은교사교육과정연구모임_650.jpg

 


카드뉴스_좋은교사교육과정연구모임_2_650.jpg

 

카드뉴스_좋은교사교육과정연구모임_3.jpg



 
 
3, 2023년, 수업코칭연구소와 함께 할 선생님 스무분(유초등, 중고등 통합)을 찾습니다!
 
좋은교사운동 수업코칭연구소에서 2023년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기독교사로서 정체성을 고민하는 선생님,  내면 성찰을 통해 '나'를 마주하고 싶은 선생님,  수업 성찰을 통해 '나'의 수업을 찾고 싶은 선생님! 2023년을 수업코칭연구소와 함께하시면 내 수업을 이해하고 격려해 주는 동역자들의 환대를 매월 경험하실 거예요.
 
자세한 활동가 안내는 다음 이미지를 꼭 참고해 주세요.
 

수코연1.jpg

수코연2.jpg


 
 
 
4. 좋은교사대학 봄 학기는 휴강입니다(+6층 좋은교사대학 임대 만료)

대학 휴강 안내 2_650.jpg

 
선생님, 봄입니다. 대학 시절 교수님들이 휴강을 해 주면 그게 참 좋더라고요. 캠퍼스의 봄 낭만을 누릴 수 있는  합법적 시간이 허락된 것 같아서요. 오늘 좋은교사대학 봄 학기 휴강 소식을 전합니다. 그런데 휴강 이유가 봄 낭만과는 좀 거리가 있어요. 


이 땅의 모든 기독교사를 좋은교사로 세운다는 비전 아래 2018년에 좋은교사대학을 시작했습니다.  1년에 봄, 여름, 가을, 겨울 4학기를 쉼 없이 돌리고, 중간중간 단기 강의들을 운영하면서 너무 쉼 없이 달려왔어요.  그리고 뜻하지 않게 코로나를 지나며 모든 체제를 원격으로 다시 돌리기도 했고요. 이제 잠시 쉬려고요. 참여 인원이 주니 폐강률이 높아지고, 비슷한 강의들은 반복되면서 이제는 재정비의 시간이 필요하다 판단했어요.  좋은교사대학이 우리가 뜻하는 좋은교사를 양성해 왔는지, 지금의 커리큘럼은 타당한지, 참여하는 선생님들과  강사님들은 좋은교사대학을 통해 발전을 이루고 있는지 냉철하게 돌아보려고 해요. 


좋은교사대학 봄 학기 강좌를 기다리셨던 선생님께는 참 송구합니다. 새 학년 시작하시고 새로운 배움을 기다리셨을 텐데 봄 학기를 휴강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선생님,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겨울이 지나 새 봄이 오듯이 좋은교사대학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모든 기독교사를 좋은교사로 양성할 수 있는 커리큘럼, 전문모임과 기독교과모임 그리고 회원 강사분들이 기쁘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좋은교사대학, 다른 어떤 연수에서도 들을 수 없는 기독교사들이 삶으로 만들어 낸 강의들로 다시 준비해서 찾아오겠습니다.


좋은교사대학을 새롭게 하는 일에 하나님께서  함께해 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상근자, 전문모임, 기독교사모임, 강사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야 합니다. 원격연수 시장이 차고 넘치는 상황에서, 우리의 콘텐츠를 담은 연수 과정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지혜와 사랑의 마음을 주시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한 가지 더 아쉬운 소식을 전합니다. 좋은교사대학을 다시 준비하면서 좋은교사대학 6층 건물을 추가 임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좋은교사대학을 시작하며 선생님들의 후원금으로 좋은교사 사무실이 있는 건물의 6층에  한 층을 추가 임대해 좋은교사대학으로 운영해 왔는데요. 코로나를 지나며 모든 연수가 원격으로 진행되고, 기독교사대회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지 못하면서 좋은교사운동 재정에 큰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현재 재정 구조에서 6층 임대 계약을 연장해 사용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선생님들께서 후원에 주셔서 좋은교사대학을 시작할 수 있었고,  6층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 너무 안타깝고 죄송스럽게도 6층을 계속 사용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후원해 주신 선생님들의 마음과 뜻을 생각하면 코로나로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한 6층을 접게 되는 것이 너무나 송구스럽습니다. 특별히 후원에 참여해 주셨던 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선생님, 재정상의 이유로 6층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공간은 줄지만 하나님께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이 없으시니까요. 이 땅의 모든 기독교사를 좋은교사로 세우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은 너무나 분명합니다. 좋은교사가 하나님의 뜻을 이 땅 가운데 펼치기 위해  좋은교사대학 봄 학기 휴강 기간 동안 새로운 좋은교사대학을 운영을 더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좋은교사대학 방향이 잡혔을 때 한번 더 선생님들께 안내드리겠습니다. 선생님,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받아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뤄가는 좋은교사운동, 좋은교사대학이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지난주에 좋은교사는요~~^^
 
좋은교사는 지금 회계 감사 중
먼지 까지 탈탈터는 정기 기말 감사를 받았습니다. 하늘을 우러러 십원한장 부끄러움이 없는 좋은교사가 되겠습니다.

IMG_5997_650.jpg

 
 

좋은교사대학 6층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6층을 정리하면서 몸을 많이 썼습니다. 6층물건을 옮길 곳이 없어서 4층을 먼저 정리해야했습니다.  허리와 어깨가 뻐근한데요. 몸 보다 더 아픈건 마음입니다. 정성스럽게 만든 6층을 정리하려니 몸보다 마음이 더 쓰라리네요.

230309_6층정리.jpg


 
 
 
 
 
 

 
2023년 3월 10일
함께 걷는 오늘, 함께 여는 내일
공동대표 한성준, 현승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