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사대회, 100인의 합창단 프로젝트 (+월간 좋은교사 7월호)

메일

기독교사대회, 100인의 합창단 프로젝트 (+월간 좋은교사 7월호)

최고관리자 0 61
20646_1657262855.jpg
1. 2022 기독교사대회, “100인의 합창단 프로젝트” 참가자를 찾습니다.
20646_1657262257.jpg
6Y5tcevV_UY-thumb.png
영상보기 >>
 
기독교사의 노래 아시나요?
‘보리라’라는 제목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998년 제 1회 기독교사대회 당시, 작곡자 고형원 님께 특별히 부탁해서 만들어진 곡입니다. 1회 기독교사대회부터 불려져서, 기독교사대회에 함께한 선생님들에게 소망과 위로를 전하며 다시 학교 현장으로 돌아갈 힘을 주었습니다. 기독교사들은 이 노래를 들으며 다시 학교 현장으로 돌아갔습니다.

올해 대회에서는 모든 참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지 못해, 한 자리에서 부를 수가 없어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모아보려고 합니다. 저희가 보내드리는 보리라 찬양 영상에 맞춰 선생님이 노래하시고, 이를 촬영해서 저희에게 보내 주십시오. 하나의 영상 속에 선생님의 목소리를 담아 합창곡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100명의 목소리와 노래 부르는 영상이 현장의 목소리와 합쳐질 때, 대회에 참여한 모든 교사들에게 다시 꿈과 소망을 전해 줄 것입니다. 노래 실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간 : 7월 30일(토)까지
영상 보낼 곳 : newmedia21@gmail.com
2. 월간 좋은교사 7월호, 받아 보셨나요?
20646_1657261862.jpg
<<월간 좋은교사>> 7월호가 발간되어, 아마 선생님께서 받아보셨을 것입니다. 이번7월호도 참 좋습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한 선생님들께 작은 소망과 위로의 선물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이번 특집에서는 ‘2022 개정교육과정 개정의 의미’를 중등 교육 관점에서 다뤄봤습니다. 지난 2월에 진행했던 토론회 원고들을 모아서, 개정의 의미를 설명하고,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차원에서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나고 싶었습니다>에서는 수원중앙기독학교 이사장이신 김요셉 목사님을 만났습니다. 기독교학교를 운영해 오면서 갖고 있는 고민, 특수교육 학생들을 더 입학시키기 위해 특수학교를 설립해 간 이야기, 변화되는 사회 속에서 우리 교육의 지향점이 무엇인지 목사님의 생각을 들어보았습니다. 특별히 이번에 기독교사대회 장소를 내어주시기까지 기독교사들을 응원하는 목사님의 마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좋은만남>에서 기윤실교사모임과 수업코칭연구소에서 활동중인 임정연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임정연 선생님의 교사로서의 삶과 고민, 교사로 살아오면서 갖게 되는 어려움을 공동체 속에서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기독교사대회에 대한 소망까지 함께 읽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현장에서 살아있는 기독교사들의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꼭 한 번 읽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2022년 7월 8일
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김영식, 김정태

P.S.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1. ‘파도타기2’를 통해 공동체에서 더욱 깊이 있는 교제의 시간되게 하소서. 또한 새로오신 선생님들이 이 시간을 통해 귀한 공동체를 만날 수 있게 하소서. 
2. 어쩔TV쇼를 통해 기독교사의 삶을 나누며 위로받고 지지받는 귀한 시간되게 하소서. 
3. 비전나누기 시간을 통해 좋은교사운동이 나아갈 방향을 바로보게 하시고, 기독교사들이 교육의 소망을 함께 꿈꾸며 노래하는 시간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