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좋은교사운동
교육정책
교육실천
행복한 수업
좋은학교만들기
성명서 보도자료
 
Home > 좋은교사운동 > 성명서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 서울 지역 학원 일요 영업 36%
이름   좋은교사
작성일   15-07-23 09:45 조회   4,480

 

쉼이 있는 교육(아이건강국민연대,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한국YMCA전국연맹, 서울YWCA,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청소년과놀이문화연구소, 좋은교사운동)은 서울 지역의 학원 일요 영업 실태를 조사하였다. 일요일에도 영업하는 학원의 비율은 36%로 나타났다.
조사는 2차례에 걸쳐 전화 조사로 이루어졌다. 첫째 조사는 각 구별로 학원을 표집하여 조사(전국학원정보앱을 통해 등록된 학원을 대상으로 구별로 첫째 학원을 표집) 한 것인데 25개 구 중에서 9개 지역 학원이 실시하고 있어 36%로 나타났다. 또 하나는 서울 대치동의 학원을 대상으로 조사(전국학원정보앱을 통해 등록된 학원을 가나다순으로 표집)한 것인데, 전체 50개소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8개소가 일요 영업을 하고 있어 36%로 나타났다.
쉼이 있는 교육은 학원의 일요 영업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고 학원휴일휴무제의 법제화를 제안하는 토론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고자 한다.


쉼이 있는 교육 정책 토론회에 초대합니다

학원휴일휴무제 법제화를 제안한다

일시: 201572914:30-17:00
장소: 국회 제2소회의실
주최: 국회의원 김상민, 국회의원 도종환
주관: 쉼이 있는 교육(아이건강국민연대,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한국YMCA전국연맹, 서울YWCA,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청소년과놀이문화연구소, 좋은교사운동)

좌장: 강지원 변호사
발제: 김진우(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토론: 미정(학원총연합회), 김민선(아이건강국민연대), 송병춘(변호사), 송은주(교육부 학원정책팀장)



2015년 7월 23
쉼이 있는 교육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