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공지사항
행사안내
자료실
질의응답
사진첩
교육실천후기나눔
공감친구 캠페인
공감밴드구입
 

Home > 커뮤니티 > 공감친구 캠페인

제목   [캠페인후기] 광주 유촌초등학교 2학년 1반
이름   이메일   ruth153@naver.com
작성일   2016-10-28 14:30 조회   799

104~ 1024일까지 21일의 도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360개 목표 / 392개 달성: 목표달성했어요^^)

지난 8월 기독교사대회를 다녀오며 우리 반과 꼭 실천해보리라는 다짐으로 공감밴드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2학기 첫날부터 선생님이 10월부터는 공감캠페인을 할 거라고 간단히 설명하며 기대감을 심어주기도 했습니다. 학급동아리활동으로 평소 평화로운 대화하기부를 운영하고 있어서인지 공감캠페인을 기쁨과 기대감으로 시작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20개의 공감스티커중 360개를 목표로 잡았다며 날마다 공감온도계에 스티커를 붙일 때면 모두들 오늘은 몇 개를 붙였나 관심을 가지고 노력했습니다. 친구에게 못생겼다는 말을 해버려서 붙일 수 없다며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 아이를 보며 웃음도 나왔습니다.

2학년 교육과정중 국어과 2학기 2단원에 즐겁게 대화해요와 연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대화를 할 때에는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며 말하여야 하는 점과 상대의 말과 표정에 알맞게 반응해야 하는 점 등을 단원을 마무리 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도하였습니다. 공감언어는 학급동아리부의 기린의 말, 자칼의 말로 배웠던 부분이어서 반복하고 생활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연습할 때만 해도 자꾸 웃기만 하던 아이들이 조금씩 진지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친구의 표정을 보고 기분을 물어보는 모습을 보면서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내 마음의 신호등을 만들어서 감정을 그 때 그 때 표현해보는 활동도 하며 마무리 할때는 공감캠페인 후에도 계속 공감언어를 쓸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무엇보다 교실에서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연스럽게 공감언어를 말할 수 있도록 항상 밴드를 끼게 하였고, 학부모님들께는 2학기 학급교육과정 설명회때 안내하고, 진행중에는 알림장과 문자메세지로 다시 안내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가정과 교실에서 계속 공감언어를 쓰기로 다짐하고 실천하는 우리 유촌초 2학년 1반 친구들 응원해주시고 박수보내주셨으면 합니다. 아이들뿐 아니라 제가 더 감동했던 공감캠페인이였답니다.

공감문패 보내주실거죠?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53 (쌍촌동 1320-2) 유촌초등학교 2학년 1반 이혜옥 선생님(우편 61940)


주종호 16-11-01 15:31
답변  
공감밴드를 가정과 연계해서 활용하신 건 참 좋은 생각이네요! 당연~히 공감문패 보내드려야죠. 후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