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공지사항
행사안내
자료실
질의응답
사진첩
교육실천후기나눔
공감친구 캠페인
공감밴드구입
 
Home > 커뮤니티 > 교육실천 후기 나눔

제목   [가정방문] 가정방문을 마치고
이름   이원철 이메일   sonorous@suwoncca.org
작성일   2017-04-07 14:03 조회   358

 올해도 어김없이 가정방문을 하게 되었다. 우리 학교에서 학교전체가 이틀을 학생들은 가정학습으로 하게 하며 교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학생과 학부모님을 만난다. 가정방문을 통해 3월 한달동안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는지 학부모님들이 궁금했던 점들을 나누는 소통의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한결 가벼워진다.

 사실 우리학교에서는 1학년은 목회자와 함께 하기 때문에 담임선생님한테 밖에 말할 수 없는 사항들을 이야기하는 깊이는 없지만 심방의 개념으로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아이와 가정을 위한 축복의 기도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작년에는 3학년을 담임하면서 학부모님을 깊이있게 만날 수 있었는데 그에 비해 올해는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목사님께서 손수 운전도 해 주시고 학교에서 점심과 저녁식사, 기름값까지 해 주시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아이들도 정말 즐거워한다. 무엇보다 선생님이 자기 방에 와서 자신의 물건에 관심을 가지고 물어보면 신나게 자신의 이야기를 펼쳐놓는다. 방에 들어 가면 먼저 아이들의 보물 1호를 물어본다. 주로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관련된 물건을 보여주기도 하여 자연스럽게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고 그 아이의 진로 지도가 한층 더 깊어진다.

 올해 우리반 가정방문을 마치며 참 감사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가정환경이 중요한데 각 가정의 부모님들이 하나님의 신앙가운데 열심히 살아가시는 모습을 보게 되어 참 감사했다. 그리고 각 가정이 하나님을 주로 모시며 영접한 이야기는 방문 내내 감동으로 다가왔다. 각 가정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던 가정방문,  올해도 이 교실의 아이들과 나를 통해 하실 일을 기대해 본다.


좋은교사 17-04-12 09:16
답변  
선생님, 부모님의 간증이 있는
심방 같은 가정방문에 대한 후기 고맙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가장 아끼는 보물1호를 선생님께 공개하면서,
아이들의 마음도 선생님께 최우선으로 열리는 시간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